[스타트업 만나러 갑니다] #4. 인사이더 코리아

인사이더 코리아 놀러가기 [클릭]

인사이더 코리아 이진우 대표와의 일문일답 인터뷰 시작합니다.

 

 

Q. 인사이더 소개.

1) AI와 머신러닝 기술 기반으로 고객 개인화 및 행동분석
2) 고급화된 세그먼트를 설정하여 고객 타깃 작업
3) 모든 성과 및 데이터를 가시화
4) 고객이 Web/Mobile/App 영역에서 마케팅 효과를 최대화 할 수 있게 솔루션 및 캠페인 전략 제공

즉, 인사이더는 솔루션 제공뿐 아니라, 자사 전문 인력을 전략 및 운영 컨설턴로 배정하여 솔루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게 지원한다.

 

Q. 디지털 마케터와 어떻게 협업하고 서포트하는지?

마케터는 새로운 기술에 끊임없이 관심을 갖고 또 자신과 가장 알맞은 솔루션을 찾길 원한다. 그런데 트렌드는 굉장히 빨리 변하고 이를 모두 섭렵하는 건 생각만큼 쉽지 않다.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 자료를 받고, 이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하는지 서포트만 받아도 마케터들의 생산성은 높아질 것이다.

그래서 인사이더는 고객에 우리 기술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인적 자원에 큰 투자를 하고 있다. 아무리 훌륭한 기술이 있다 하더라도 이것의 활용법을 잘 아는 것은 분명 다른 문제이기 때문이다. 인사이더는 마케팅 담당자와 언제든 직접 만나 문제를 논의하고, 실제 운영을 도울 수 있는 전문 컨설턴트를 무상으로 만날 수도 있다.

Q. 인사이더가 개발한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소개해 달라. 그리고 머신러닝 기술이 마케팅 효율성을 어떻게 높이는지 궁금하다.

인사이더의 머신러닝 알고리즘으로 마케터에게 필요한 예측 세그먼테이션 요소를 타게팅 기능으로 제공한다진성 고객은 누구인지, 고객들의 니즈와 목적은 무엇인지 등을 빠르게 파악하여 그들의 행동(전환/구매)을 즉각적으로 유도할 수 있다.

알고리즘의 예로는 고객이 구매할 확률관심사 클러스터링라이프사이클 상태평생가치할인 민감도이탈/휴면 확률예측된 전환시점 등이 있다이러한 예측을 토대로 개인화/맞춤화된 콘텐츠들을 제공함으로써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인다.

예측 세그먼트 중 하나인 Likelihood to Purchase(구매 확률)은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들을 예측하는 알고리즘이다LTP를 활용하여 페이스북 광고를 운영하는 경우,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타깃으로 광고를 노출해 전환율과 ROAS를 극대화한다.

광고 채널뿐 아니라 웹모바일 앱이메일메시징 등 다양한 채널에서 예측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마케팅 활동 영역을 확대할 수 있다.

 

Q. 인사이더가 AI 기술로 QLED TV 구매 전환율의 상승을 이끌었다는 기사를 봤다. AI를 어떻게 활용한것인가?

우선 TV 관심사 고객을 파악하고 분류한다. 그리고 해당 고객들에 사이트 외의 광고 채널에서 관련 콘텐츠를 노출한다. 사이트에 재방문했을 때 관련 배너 및 콘텐츠들을 우선 노출하여 인게이지먼트 및 전환율을 끌어 올렸다.

 

Q. 인사이더가 세계 유일의 통합 마케팅 ‘GMP’를 갖고 있다고 하는데 궁금하다.

 


최초의 통합 성장 관리 플랫폼(GMP, Growth Management Platform)이다.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가 디지털 방문자 데이터를 확보하고 자사의 고객으로 전환, 디지털 채널 활성화리텐션 및 수익 증대에 이르기까지 Funnel 전반에서 성장 촉진을 지원한다

데이터 통합 엔진 기반의GMP는 IT 팀의 도움 없이 마케터가 쉽고 빠르게 디지털 마케팅을 구현하도록 도와준다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들은 인사이더의 GMP를 통해 간편하게 마케팅 업무를 진행할 수 있고불 필요한 에너지 소모없이 브랜드성장에 집중할 수 있다.